본문 바로가기
공부_꾸준함이 중요

180601_컴퓨터활용능력 2급 실기

by 쑤야2620 2018. 6. 1.

두근두근
실기의 경우 합격 발표가 2주나 기달려야해서
2주동안 은근 스트레스 받으면서 기달렸다.
진짜 이번이 3번째 시험보는데 또 떨어지면 자괴감들거 같았다 ㅠㅠ
6월 1일 발표당일 12시 되자마자 확인했는데
합격!!!!!!!!!!!!!!!!!!!!!! 흐어엉 ㅠㅠㅠㅠㅠㅠ
눈물이 날려한다.

주변에 이과생+공대생 이 많아서 2급인데 한번에 합격못하는 나를 이해못해서ㅠㅜㅜ

아예 1급을 안따는 나를 이해못하더라
저기요... 해봤는데 못따서 2급하는 겁니다 ㅠㅋㅋㅋㅋ

 

혹시나 해서 자격증 신청에 들어가보니
자격증 신청에도 내역이 있따♡♡♡♡♡ 오전 12시에 확인할때는 시험결과, 취득내역은 안뜨는데 자격증신청에는 뜬다.

자격증 신청은 금요일 18시까지만 받는단다.


컴맹인 내가 컴활을 따다니 ㅜㅜㅜ
진짜 감개무량할정도!!!!

검색해보면 일주일이면 딴다 이러시는데
일주일이요...? 네...?
컴맹인 나는 진짜 몇달만에 겨우 합격했다.......

함수는 SUM밖에 몰랐던 나...

<TIP> 을 드리자면
한 지역에서 시험봤는데 계속 떨어진다?
그럼 다른 지역(시험 별로없는곳)으로 바꿔서 보자 ㅎㅎ
나는 2번은 서울상공회의소에서 봤는 데 함수 문제가 너무 어려워서
3번째는 안양상공회의소에서 봤는데 함수문제 5개 다품 ㅋㅋㅋㅋㅋㅋ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내 생각으로는
합격율을 조절하기위해 자리마다+지역별로 문제 난이도가 다른듯


100점 만점에 계산문제가 40점을 차지하니
☆합격안정권에 들려면 최소 3문제를 맞아야한다.☆
가끔 어떤 분이 다른 문제 다 맞고 함수 1개만 맞으면 되죠 이러는데 막상 시험장가서 시험보면 기본작업에서 오타나고 쉽지 않아요.

그리고 기출문제는 http://www.gisafirst.com/main/main.html 여기에서 다운 받아서 공부했습니다.



<공부TIP>

1. 기본작업(3문제/20점)

1)기본작업1: 오타가 나지 않도록 정확하게 입력하기!!! 이거는 타이머 맞춰두고 계속 연습연습만이 살길

2)기본작업2: 셀병합, 테두리 적용 등등 이거 틀리면... 안됩니다. 엄청 쉬운거라 문제지 잘 보면서 놓치는 거 없이 그대로 적용만하면 됩니다.

3)기본작업3: 조건부서식/고급필터/외부데이터

              2번째 시험에서 잘 안나오는 문제인 외부데이터가 나왔다.

2. 계산작업(5문제/40점) 

를 힘들게 했던 함수문제!!!!!! 함수마법사 shift+F3 의 도움을 받아서 했는데 함수마법사 만드신분...!!! 상줘야 한다.

shift+F3을 누르면 저렇게 함수 인수 창이 뜨는 데 범위를 드래그하면 된다. 

특히 Value_if_true 에 한글 쓸때 꼭 " " 을 넣도록 하자

그리고 나는 컴맹에 문과형 두뇌를 지녔기 때문에 계산문제가 너무 어려웠다.

그래서 찾아낸 방법이 계산문제는 패턴는 동일하기 때문에 함수인수에 들어가는 범위를 기억하자는 것!

저렇게 색깔별로 범위를 기록해 놓고 이미지를 머리속에 집어넣고 나면

문제를 풀때 조금 더 쉽게 기억나서 풀었다.

모든 문제를 다 완벽하게 풀고 계산작업 1개만 맞히면 합격할 수 있다지만

합격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최소!!! 3문제를 맞춰야 한다.

3. 분석작업(2문제/20점)

4. 기타작업(2문제/20점)

1)메크로:

메크로에서 꼭 알아야 할것이 양식컨트롤!!!!!
메크로 너무 쉬운데 기출 문제 풀때 단 한 번도 안나왔던 양식 컨트롤!

3번째 시험에서 매크로버튼을 양식컨트롤의 버튼단추?로 만들라고 문제가 나와서 멘붕이었다.
이거 찾는데 5분넘거 걸렸다.

☆☆☆☆꼭 알고가기☆☆☆☆


2)차트: 테이터 추가 및 삭제를 필히 숙지하고 가기! 그게 좀 헷갈리더라 ㅠㅠ


기출문제를 20회를 풀고가도 안나온 문제들이 나오더라
함수가 쉬우면 조건부서식 혹은 매크로 어렵게 내고
함수가 어려우면 나머지 문제들은 엄청 쉽고
따라서 문제집 정독+기출문제 20회이상+기출에서 안나온 유형 체크하면
컴활 2급 실기는 100퍼 합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