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_꾸준함이 중요

20171104_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by 쑤야2620 2017. 11. 4.

 

아ㅜㅜㅜ

한달만에 드디어 컴활 2급 필기 2번만에 합격!!!!

인터넷에 보니 다들 3일이면 합격이라지만 컴맹인 나한테는 무리였다..

특히 엑셀에 함수등에 취약해서 힘들었는데 그래서 내일배움카드로 학원에 등록했다.

컴활 돈주고 배우기에는 아깝다고 해서 ㅎㅎ 망설였지만

내일배움카드로는 내돈 안들고 들을 수 있어서 등록했다.

일단 학원에서 실기를 하면서 필기공부를 하니 엑셀에 대해 좀  알거 같았다.

(컴활공부때문에 학원등록하니 울집에서는 무슨 수능준비하냐고 ㅋㅋㅋ)

 

 

 

<컴활 시험 접수>

-은근 모르는 분들이 많길래 ㅎㅎ 컴활시험은 꼭!!!! 상시시험접수만 하셔야합니다.

-상시시험은 문제은행형식/다음날합격자발표하지만 정기시험은 새로운 문제를 내고 2주정도 뒤에 합격자발표가 난다.

-그리고 자리운... 학원쌤曰 "시험보는 자리마다 시험지가 달라서 컨닝이 안되고 쉬운 시험지를 받는 운도 좀 있어야 쉬어요"

 

<공부방법>

요약본을 봐도 외워야 하는 것들이 워낙 많아서 암기에 취약한 나로써는 절망했지만

합격할려면 외우는 수밖에!

나는 해설이 있는 기출문제(2015~2017년)들을 출력해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한번 풀고 요약본에 체크하면서 같이 봤다. 문제를 풀면서 해설을 보니 왜 틀렸는지 이해도 되고 해설에 쉽게 암기하는 방법들도 적혀있는 것도 있어서 굉장히 효과적으로 공부한듯

출퇴근길에는 시험이라고 체크된 요약본만 보면서 다녔다.

그리고 진짜 컴퓨터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어서 ㅜ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도 몰랐음..

그래서 좀 어려웠는데 유투브의 "균쌤" 컴활 강의를 들으니깐 개념을 알게되서 필기 공부할때 도움이 됐다.

 

그리고 시험 당일 00시에 미리 합격 여부를 알 수 있었다.

필기시험을 재접수할 때 아래 사진과 같은 문구가 뜨면 합격!!! 안뜨면 불합격..

근데 여러 블로그들을 보니 안떠도 합격인 경우도 있는 듯~

그래서 오전 10시에 한번 더 확인 해 봐야할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