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_읽는 즐거움

190320_오베라는 남자

by 쑤야2620 2019. 3. 20.

오랜만에 알라딘에 방문해서 고민끝에 구매한 <오베라는 남자>

이 책에 대해서 내가 아는 것은 유명한 소설이고 영화화 되었다는 사실이다.

 

고집불통 노인이 와이프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자 자살을 결심하는 데

새로 이사온 이웃의 방해로 자살이 계속 실패하고 계획은 미뤄지게 되는 내용인데

처음에는 이 노인 진짜 성격 까칠하다 느꼈다.

원리원칙을 따지고 유통성도 없고

부인의 장례식을 치루고 바로 출근할 정도로 고지식한 남자!

 

 

근데 소설을 읽다보니 오베에 대한 나의 첫 감상은 무참히 바뀌었다.

왜 오베라는 남자가 그렇게 고직식한가

그리고 이 외로운 남자에게 아내라는 존재가 얼마나 대단한가

그런 아내를 잃고 그 상실감에 자살을 계획할 정도로

순수하게 사랑할 수 있는 남자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