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180905_취업성공패키기2유형_1단계

by 쑤야2620 2018. 9. 5.

퇴사후 자격증 등을 취득하고 싶어서 알아본 취업성공패키지!

내경우에는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인거 같아서 전화로 물어보기로 했다.

안양고용플러스센터에 전화해보니 일단 나는 아직 퇴사처리가 안되서 신청은 불가하고

고용보험상실 확인 후 온라인신청 혹은 방문하라고 했다. (예약은 안하고 와도 된다고)

신청하면 일주일뒤쯤에 담당상담사분? 한테서 연락을 받을 거라고 한다.

신청방법: 1. 온라인신청 2. 방문

신청서류: 1. 신분증 2. 졸업증명서

검색해보니 온라인신청은 오래걸린다고 해서 방문신청 고고!

+180917(취성패 신청)

 

고용보험상실을 확인 하고 안양 고용노동센터로 가서 취성패를 신청할려고 했다.

가서 상담받아보니 취업성패키지2를 신청가능하고 진행은

1단계: 상담/진단

2단계: 직업능력훈련

3단계: 취업알선

이런데 지금 현재 예산이 없어서 직업훈련을 못받게 될거라고 하더라. ㅠㅠ

일단 2018년 12월까지 사전심사제? 그걸로 취성패1유형만 내일배움카드가 발급될거라고 하더라

2019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고 하고 ㅋㅋㅋㅋ 맨날 바뀐다고 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직훈련 못받을 수 있다고 설명들었다는 서약서로 작성함 ㅋㅋㅋㅋ

아이고 ㅠㅠ 훈련 받을려고 한건데.. 일단 취업이 더 급해서 일단 1단계->3단계로 가기로 했다.

신청후 일주일 이내에 담당 상담사한테 연락이 올거라고 했다.

얘기 들어보니 취성패1유형아니면 고용플러스센터에서 직접 상담 등 일은 안한다고 한다.

그래서 고용플러스센터에서 하청을 준 취업알선업체에서 나를 맡을 거라고 한다,

그리고 워크넷에서 가입및 로그인-이력서작성-구직신청을 필수로 해야 신청이 된다고 해서 센터에 있는 컴퓨터로 신청했다.

 

++181004(1단계-1차 상담)

집근처 취업지원센터에서 연락이 와서 추석지나고 10월 4일 오전 10시에 만나기로 해서 갔다.

가서 취성패에 간략하게 설명듣고 서류에 싸인하고

어떤 일자리가 좋은지 얘기나누고 다음주에 1번 더 보기로 약속을 잡았다.

추가적으로 집에가서  워크넷에서 직업심리검사L형, 구직준비도 검사를 해야한다고 했다. 10월 4일 당일에는 안되고

2틀정도 지나고 진행해달라고 말씀하셨다. 취성패 여간 깐깐한게 아닌듯

 

+++181010(1단계-2차 상담)

워크넷취성패 지원금을 받을려면 증명사진, 통장을 가져와야한다고 했는데 내가 까먹고 안 가져왔다 ㅠㅠ 다음에 가져가기로 했다.

워크넷에서 진행했던 검사들은 솔직히 별 믿음이 안갔는 데

생각했던거 보다 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다. 상담사분께 검사가 정확한거 같다고 하니

전국에 있는 모든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거라 표본이 많아서 정확도가 높다고 하셨다.

구체적으로 지금 내가 현재 위치한 상황에서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좋을지 검사를 통해 파악하고 이야기를 나누니 훨씬 더 깊이있게 상담이 가능한거 같아서 좋았다.

약 3~40분정도 삼당을 하고 25일쯤에 만나기로 약속을 정했다.


++++181025(1단계-3차 상담 및 1단계 지원금 신청)

오전 10시에 취업지원센터로 가서 1단계 마지막 상담을 받았다. 

잊지않고 증명사진 1매, 통장 사본을 제출했다. 제출하고 또 상담지 여러장에 서명하고 지원금 신청하고 

무슨 계획서 같은거 작성이라는데, 그냥 내가 어느분야에 지원할지 확인하고 종이에 또 서명하는거 뿐이었다.

지원금은 대략 2주정도 걸린다고 했고 금액은 약 15만원이며, 별 문제 없으면 대부분 지급받는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주 화요일에 또 만나기로 약속을 정했다.


 

댓글